본문 바로가기

설레임으로 눈뜨기/영상, 시공간 새롭게 읽기

살아있는 캐릭터가 완성한 영화 완득이



참고로, 뻔한 스토리임돠.
근데, 뻔하다는 말은 공감된다는 소리이기로 하잖아요.
네이년 Top에 오른, 영화를 '오락, 시간죽이기'용으로 보는 사람들의 글이 전 더 뻔한 걸요-_-;;

완득이
감독 이한 (2011 / 한국)
출연 김윤석,유아인
상세보기



이거 원작이 너무 읽고 싶어질 만큼.. 이야기가 좋았어용.
그리고 작가님과 연출가님도 최고인 듯!!! 근래 본 영화 중 젤 잼있었던 듯^^*
요 영화의 매력은, 살아있는 캐릭터라고 생각!!!!
그래서 나름 좋았던 캐릭터 순서대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화 이야기를 시작해보려고 해용♥ 





[1] 옆집 아저씨 = 김상호
에이, 씨부랄...... 푸하하.........이 아저씨가 영화를 살렸다능.......ㅋㅋㅋㅋㅋㅋ
건축학개론의 조정석이라고 생각하면 되요. 빼면 영화가 안된다구열......ㅋㅋㅋㅋ
깔깔이에 장미 그린거 보고 기절했는데, 마지막에 감성돋는 벽화의 주인공이었다니...반전반전ㅋ
생긴거랑 다르게 예술가 집안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



[2]
구린 쌤, 멋진 인간 = 김윤식

정말... 온갖 간섭 다하고, 냄새나게 해다니는ㅠ 사회 쌤
근데, 우리 사회에서 인간 냄새가 폴폴 나게 사는건....... 저렇게 구리고 냄새나고 찌질해보일 수 밖에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ㅠㅠㅠ
모범적이진 않지만 정말 멋진 인간상. 나도 똥주 처럼 행동하는 지식인이 되고프다.......!!!!!!
아니, 적어도 나를 필요로하는 몇 사람에게 만이라도 인간다울 수 있는 사람이......(진지진지☞☜)
어릴 때 봐온,외국인 노동자의 부당한 근로 환경에 분노하고.. 평생을 해결해가기 위해 살아왔다는게....찡했어요. 지금 꿈과 현실 사이의 괴리에 놓인 저한테 굉장히 소중한 캐릭터였답니다. 




[3] 
열등감에 가득찬 방황하는 10대 = 유아인 

건축학개론에 수지처럼.. 유아인 때문에 완득이를 안보려고 했어요.
한 케이블 채널에 유아인은, 미안하지만 지독하게 정떨어지는...
현실감없이 너무 잘나고 자기애로 가득찬 사람이었거든요 (미안해요ㅠ난 그렇게 느꼈음)
그래서 오히려 '패션왕'을 찍는다고 했을 때, 딱이라고 생각했어요.
인간미는 떨어져도, 잘난 구석 하나 없어도 정말 섹시하고 패셔너블한건 인정했으니깐....

근데 돌아보면, 유아인은 '패셔너블한' 캐릭터만 하지 않았다.
패셔너블한 유아인에 열광하는 언론과 대중이 있었을 뿐이지...

(진짜 끝장나게 섹시하긴 하죠??ㅋㅋㅋ 
유아인 별로 안좋아하는 데도 이 사진 보고는 침 질질...ㅋㅋㅋ;;;;)


곱등이 아버지, 하루 끼니가 걱정되는 집안 살림,
어머니도 없는데 떠돌아 다니는 아버지 때문에 늘 혼자.
세상 다 가진 것 같았이 고개를 쳐들던 유아인이 ... 완득이를 했다는게 신기했어요.
그것도 아주 잘....!!
필리핀 엄마를 둔 혼혈아라는 컨셉이 어색치 않을 만큼 그는 촌티가 났고,
순박하게 웃을 줄 알았던 배우.
머뭇거리며 말을 건넬 줄 알았고... 시크하게 외면하는 것 조차 잘나서가 아니라 그냥 저런 삶을 산 완득이니깐, 아니 걍 10대니깐 하는 생각.





[4]
미안한 엄마 = 이자스민

세상에 엄마는 다 똑같잖아요. 환경이 다르고 표현 방법이 달라 다른 모습으로 그려질 뿐...
아무리 버린 자식이라지만... 아들에게 존댓말 하는 그녀가 너무 안쓰러웠어요.
남편에게 아이를 뺐겼다는 표현이 맞을 수도 있겠지만..
여튼 못키웠다는 미안함 플러스,
한국이 그녀에게 상처낸 두려움 마음 같은게 더해져서 존댓말이 절로 나오지 않았을까??하고..
어릴 때 부터 상대의 위치에 따라 존댓말과 반말을 선택적으로 사용해온 사람으로서는,
그 존댓말이 참 아프게 느껴졌어요. 설정일지라도..


근뎅, 이젠 좀 진짜 이자스민처럼 당당하게 한국사회를 살아가는 이주민 여성들의 이야기를 많이 만났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꾸며놓음 정말 이쁘고 세련되구 정말 배운 사람이고..(2개국어, 3개국어 하는..ㅋㅋ) 좋은 사람들이자낭. 저 사람들도 잘먹고 잘살아야징. 한국에서....!!! 





넘흐 잼났던 영화^-^* 잘 만들어진 영화^-^*
아쉬운거 없었던 영화^-^*
꼭 보세용~ 청소년들 보여주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