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여정길 위에서,/소소한 일상

원하지 않는 검색어 노출 삭제_구글 웹마스터 설정




몇 일 동안 일일 조회수가 많이 올랐다.
짝짝짝♥ 하는데...
몇일씩 계속 되서 이상하다 싶어 유입 경로를 가봤더니...
뜨아.............. 구글의 ' 치맛 *' 검색어에 내 글이 당당히 2번째 블로그 글로 올라와있다-_-;; 


당황해서 살펴보니,
내가 좋아하는 목수정씨의 책 " 뼛속까지 자유롭고 치*속까지 정치적인"의 제목을 좀 빌린,
내 변화 일기가 검색어로 뜨는 것이다!!

사사로울 것 없는 일기이고..
가끔 변화일기를 통해 자신을 변화시켜가는 사람들과 이야기 좀 해보겠다고 오픈한건데..
이렇게 되버릴 줄은 몰랐다ㅠ
비공개 해도 여전히 검색어는 뜨고.........미리보기로 왠지 내 글이 보이는 것 같고...

여튼 그래서 찾은 방법!!!

[블로그팁] 원하지 않는 검색어 노출 삭제와 피드 관리!! http://blog.mgaver.co.kr/251  



위의 MG Note 님의 글도 훌륭하지만, 내 나름대로 정리를 해보았다.
별로 어렵진 않다.


1.  https://www.google.com/webmasters에 접속한다.
2. 로그인 한다.
3. '사이트 추가'에 내 블로그 주소 넣는다.
4. 소유권 확인하라는 것에 2번째 탭 '대체 방법'을 클릭하고 첫번째 있는 'HTML' > 사이트 홈페이지에 메타 태그 추가 선택.
5. 창에 뜨는 태그를 복사해서 나의 블로그로가서 '관리>스킨>HTML 수정 가서 
   <head> 와 <head/> 사이에 붙여넣기

** 여기까지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내 블로그를 관리하도록 설정하는 것이고
검색어 노출 삭제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1. 웹마스터 도구 > 수정하고자 하는 블로그 선택
( 보통 1단계는 위의 단계 바로 진행했으면 필요없이, 2단계의 화면이 나와있다)

2. 최적화>URL 제거 > (새로운 삭제 요청 작성하기 클릭) > 원하는 포스팅 주소 삽입




이걸로 묻혀가기 조회수는 끝인가??ㅋㅋㅋㅋㅋㅋ
한 이틀은 조회수 높은데 욕심이 나서 걍 둘까? 이러고 지켜봤는데...
찝찝해서 안되겠더라궁....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