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레임으로 눈뜨기/아트, 영감의 원천

영상으로 더 감동스러워진 - 여우모자 애니메이션




꽤 많은 분들이-

여우모자에 대한 포스팅을 보러 블로그를 방문해주셨다.
마음에 오래도록 남았던 그림책이었기 때문에-
더욱 반갑기도 했고..


그러던 중-
여우 모자의 애니메이션 버전이 나온걸 보고
당장에 포스팅을 결정.
따뜻하고 쓸쓸해- 더 마음에 애잔하게 남는 영상이다.

평소 애니메이션을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약 6분이었지만-
어렸을 때 전학가고 쓸쓸했던 그 때 그 마음이 떠오르면서- 더 감동스럽게 볼 수 있었다.




특히,
아기 여우를 만나고 친구들과 어울리게 되고-
나중에는 커다라 핑크빛 새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부분이 좋았다.
음악과 역동적인 영상미가 더해져서, 책에서 만날 수 없었던 더 큰 감동을 만날 수 있었던 부분...^^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에서-
마치 제제를 만났듯, 외로웠던 소녀가 마음을 열고 세상과 만나기 시작한 모습이 벅찼다.
그리고, 전학을 가며- 활발했던 내가 수줍은 외톨이로 변하면서 겪었던 외로움도 떠올랐다.
나는 제제를, 어린 여우를 만났을까?
그리고 핑크빛 거대한 새를 타고 날아오르는 꿈을 꾸게 되었을까?

소녀처럼 꿈결같던 시간이 오래가지 않고-
어린 여우를 떠나보내고 - 또 다시 홀로 남았지만 한 걸음 성장했으리라.
나역시..



김승연 작가님은,
역시나 여우모자가 많은 사랑을 받았나보다.
유아복 스웨번과 콜라보작업을 비롯해 여러 활동을 하고 계셨다.
직접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리시고, 그 속에 옷을 유아복으로 만드는데 모두 참여하셨다고 한다.
여러벌이 있지만 그 중에 제일 마음에 들던 아이^^
우리 조카가 조금만 더 어렸어도 당장에 샀을텐데...쩝-
이쁜 아기옷을 보면, 결혼하고픈 마음이 조금씩 꿈틀거린다ㅋㅋ

여우모자에 거의 매장면, 소녀의 옷이 바뀌는걸 신기하게 생각했는데-
역시나 작가님이 아가들이 그림책을 통해 패션감각도 좀 키웠으면 하는 바램으로 공을 들이신거란다ㅋㅋ
쎈쓰쟁이>므<///ㅎㅋ

그 외, 김승연 작가님과 스웨번의 콜라보를 보고싶다면 >> Go!!


그리고!!!
이 그림이 김승연 작가님의 그림이었다니!!!!!!!!!!!
CJ의 요 미네랄워터 광고는 최근에 오랫동안 회자되는 CRM(사회적공헌) 마케팅이다.
인상적인 마케팅이었지만-
무엇보다 저 아프리카 아이들의 그림이 감수성을 자극해 누구 그림이야? 했다.
김승연 작가님의 평소 그림스타일과는 달라서 꿈에도 생각을 못했는데.....와우!#_#였당.

앞으로도 좋은 그림 많이 부탁드릴께요^^